모발(머리카락)

을 효과적으로

 굵어지는 하는 방법 1편

[니나의 뷰티스쿨]

3 가지 방법:


모발 관리생활(1)

습관 개선(2)

건강한 모발을 위한 치료방법(3)


 




모발의 굵기는 태어날 

때부터 정해 진다


노화, 생활 환경, 스트레스

 수치에 따라 탈모 현상이

 생기기도 한다


모발이 가늘어 지는 걸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머리가 좀 더 풍성하게 보이는 

방법은 있다


모발 관리 방법, 생활 습관 개선

치료법을 이 글을 통해 알아보자.

 

 

 [니나의 건강교실]피지분비를 억제하는 효과적인 방법1편


 [니나의 건강교실] 날씬한 허리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 2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3편


 [니나의 생활지식]옷에 있는 기름 얼룩 없애는 마법같은 방법 1편


 [니나의 뷰티스쿨] 올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2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뷰티스쿨]하루만에 여드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방법1.모발 관리


1.단계


화학 성분으로 만들어 진

 샴푸나 컨디셔너 혹은 헤어제품을

 쓰지 않는다


대부분의 샴푸는 세정효과는

 뛰어나지만 그만큼 모발을 

상하게 한다



어떤 사람은 화학 성분에 

큰 영향을 받지 않지만 

혹시 모발이 가늘어 지는걸 

걱정한다면 되도록 쓰지 않는다.



대부분의 샴푸에는 소듐

 라우릴과 라우레스 설페이트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두피에서 나오는

 자연 유분기를 없애고 

시간이 지나면서 모발을 

약하게 만든다.


천연 성분으로 만든 샴푸나

 비누를 쓴다


인터넷을 참고하여 여러가지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다.




2.단계


머리를 매일 감지 않는다

. 두피는 자연적으로 유분이 

생겨서 모발을 보호한다.

유분이 매일 씻겨져 나가면

 모발은 점점 약해진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머리를 감아도 심하게 유분기가

 생기지 않는다


두피가 지성인 편이라면

 일주일에 세네 번 

정도 머리를 감는다.


머리를 너무 자주 감지 

않아도 문제가 생긴다.


모발이 가늘어 지는 사람은 

비듬이나 다른 두피 문제가

 생기는데 이는 머리를

 감음으로써 예방 할 수 있다.


머리를 감지 않을 때 드라이

 샴푸를 쓴다


머리를 감지 않고도 금방 감

은 것처럼 보이게 하고

 모발을 더 풍성하게 보이게 한다


. 파우더처럼 생겨서

 빗으로 빗어서 사용한다.

 

 

3.단계


헤어전용 오일을 사용한다.

카모마일, 라벤더, 로즈마리

, 백리향, 양아욱, 삼목나무,

아모든 오일, 코코넛 오일,


인도 구스베리 오일 등과 

같은 오일 제품은 

모낭을 굵게 만들어 준다.


원하는 오일을 두피에 10-20 

방울 정도 떨어뜨리고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한다.


모발 끝부분까지 

마사지를 한다.



평소에 쓰는 샴푸나 컨디셔너에

 원하는 오일을 3-5 

방울 섞어서 써도 된다.

원하는 오일을 피마자유, 올리브유,

호호바유 또는 해바라기씨유에 

5-10방울 정도 섞어서 딥 컨디셔너를

 만든다


오일을 모발 전체에 

꼼꼼히 바른 후 수건으로 

감싼 상태로 30분 정도 

기다린다


시간이 지나면 평

소와 같이 머리를 감는다.

모든 오일이 효과가 

있는 건 아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코코넛 오

일은 다른 오일보다 좀 더 

효과가 좋다고 한다.

 

 

4.단계


모발에 강한 자극을

 주지 않는다.


굵은 빗을 사용하고 머리가

 엉켰을 때 잡아당기지 

않고 살살 빗어 준다.


머리가 젖었을 때 특히 조심한다

수건을 이용해 심하게 

머리를 털거나 비틀지 않는다

머리를 가볍게 두드리듯이

 물기를 없애준다.


머리를 자주 한 가닥으로

 묶거나 땋지 않는다. 이런 머리 스타일을 

자주 하게 되면 두피가 당기게 되어

 머리가 끊어지거나 심하면 

견인성 탈모가 생길 수 있다.

 

 

5.단계


열을 이용하는 기구 사용을 

줄인다. 드라이어기나 매직기 또는

 고데기 같이 모발에 열을

 가하는 기구는 모발을 건조하고


 약하게 만들고 결국엔 쉽게

 탈모가 생길 수 있다.



6.단계


원래 머릿결과 색깔을 

그대로 살린다. 염색이나 하이라이트

 제품을 사용하면 화학 성분으로

 인해 모발이 쉽게 상하고

 건조해 진다


레몬 주스를 이용한 자연적인 

염색방법도 모발을

 약하게 만든다.

 

 


7.단계


모발을 풍성하게 만드

는 방법이 있다.



시중에 파는 볼륨 전용

 헤어 제품을 사용한다

천연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고른다.


볼륨샴푸를 쓰면 

머릿결을 좀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


머리를 감을 때 볼륨전용

 컨디셔너를 뿌리 근처에

 사용한다. 두피나 뿌리에

 직접 사용하게 되면 모발이 

무거워 져 처지게 되어

 더 가늘게 보일 수 있다.


스타일링을 할 때 볼륨을

 고정하는 스프레이 같은

 제품을 이용해 풍성한 

스타일을 만든다.



8.단계


머리를 자른다.

건조하고 상한 끝부분을

 잘라 내어 건강한 머릿결을 

살린다




짧은 보브컷은 

머리의 볼륨을 살려준다.


[니나의 건강교실]피지분비를 억제하는 효과적인 방법1편


 [니나의 건강교실] 날씬한 허리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 2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3편


 [니나의 생활지식]옷에 있는 기름 얼룩 없애는 마법같은 방법 1편


 [니나의 뷰티스쿨] 올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2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뷰티스쿨]하루만에 여드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