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나의 건강교실]

피지분비를 억제하는

 효과적인 방법 2편


5 가지 방법:

1.세안하기(1편)


2.얼굴에 수분 공급하기(1편)


3.메이크업 하기(2편)


4.피지분비 억제하는 습관 실천하기(2편)


5.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받기(2편)



 [니나의 건강교실]피지분비를 억제하는 효과적인 방법1편


 [니나의 건강교실]날씬한 허리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3편


 [니나의 뷰티스쿨] 올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1편


 [니나의 뷰티스쿨]하루만에 여드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얼굴살 빼서 브이라인 만드는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 ]일주일 안에 날씬해지기 3편



방법3

메이크업 하기


1.단계


매트한 프라이머를 사용한다.

세안하고 보습제를 바른 다음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먼저 매트한 프라이머를

 바르도록 하자


매트한 프라이머는 하루 동안

 너무 많이 분비된 

기름기를 흡수해준다.


2.단계


오일프리(oil-free) 및 

비면포성(non-comedogenic)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한다



오일프리와 비면포성이라고

 표시된 파운데이션, 파우더, 블러셔,

브론저 제품을 찾아보자


이러한 제품은 지성 피부를 악화시키지

 않고 모공을 막지 않는다.


3.단계


미네랄 파우더를 사용한다

대형 파우더 브러시를 사용하여

 얼굴에 미네랄 파우더를 가볍게 바른다


미네랄 파우더는 메이크업이 번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해준다.

언제나 화장을 고칠 수 있도록

 파우더를 가지고 다니도록 하자.


4.단계


모든 메이크업 제품을

 조금씩만 바른다


얼굴에 바르는 메이크업 

제품 양을 줄이기 위해서 각

 제품을 매우 소량만 사용하도록 하자



가벼운 메이크업을 하면 피부가

 숨쉴 수 있고 과도한 피지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방법4

피지분비 억제하는 습관 실천하기

1.단계


기름기가 많은 가공 식품

 섭취를 삼간다. 지방,

설탕, 소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지성 피부를 악화시킨다.


유제품 및 밀가루 식품 또한 

지성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다.


얼굴의 피지분비를

 억제하기 위해서 이러한

 식품을 피하거나 최소한

 섭취량을 제한해야 한다.



2.단계


피지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한다.


콩류, 과일, 야채, 통곡물 등과 같이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피지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녹색 채소와 감귤류는

 지성 피부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야채에 너무 많은 기름을 

넣지 말고 찌거나 데쳐서 요리하자.



3.단계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을 마시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고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지성 피부의 

과도한 피지분비를 방지하

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4.단계


스트레스를 관리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체에서

 코르티솔이 생성되므로 피지분비가

 심해지는 결과를 낳는다


스트레스와 과도한 피지분비를 

관리하려면 일상생활에서 명상

요가, 심호흡과 같이 긴장을 풀 수

 있는 몇 가지 요법들을 병행해야 한다.


방법5


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받기



1.단계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한다

지성 피부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이라면, 피부과 전문의가

 얼굴의 피지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의약품이나 피부관리 

제품을 알려줄 것이다.


2.단계


국소 레티노이드 치료에

 대해 문의한다.


피부과 전문의는 얼굴의

 피지분비를 억제하기 위해 

국소 레티노이드 크림을

 처방해줄 것이다.


국소 레티노이드 크림은

 피지분비를 줄여주며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이 치료법은 약 20~30%의 

환자들에게만 효과가 나타난다.



3.단계


호르몬 치료에 대해 문의한다

여성들은 호르몬 변화 때문에 

과도한 피지분비를 

경험할 수 있다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면 과도한 

피지분비가 억제되고 여드름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4.단계


화학적 필링에 대해 문의한다.

아하(AHA) 필링과 글리콜릭산

 필링은 피부의 과도한 기름기를 

제거하는 저자극 필링이다.



치료 효과는 일시적이지만, 피부가

 전문의는 다른 치료법과

 필링을 결합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5.단계


어큐테인 및 로아큐탄 치료에

 대해 문의한다.


어큐테인은 피지분비를 억제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비타민 A에서

 추출한 여드름 치료 약품이다.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15~20

 동안 매일 어큐테인을

 복용해야 한다.


어큐테인은 태아에게 선천적 

결손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 또는 임신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복용해서는 안 된다.



하루 동안 분비되는 

기름기를 닦아내기

 위해 오일컨트롤필름을

 휴대하자.


피지를 제거하는 제품들에는

 대부분 피부를 손상시키는

 화학물질이 들어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살리실산이 약 2%(, 10% 이상이면 안됨

함유된 제품은 효과가 매우 좋다


가르니에(Garnier) 브랜드의

 과일향 클렌징 젤(자몽, 석류,

비타민 C가 함유된)도 효과가 

좋으니 사용해보자.


용기에 오일프리라고 

적인 보습제를 사용하자.


계절에 따른 피부관리법에

 변화를 준다. 겨울보다


 여름에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되므로, 계절의 변화에 

따라 피부상태를 다시 점검하여

 피부관리법을 결정해야 한다.


얼굴에 여러 겹의 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되도록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

파운데이션 기능이 결합된

 제품을 찾아보자.



 [니나의 건강교실]피지분비를 억제하는 효과적인 방법1편


 [니나의 건강교실]날씬한 허리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3편


 [니나의 뷰티스쿨] 올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1편


 [니나의 뷰티스쿨]하루만에 여드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일주일 안에 뱃살빼는 효과적인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얼굴살 빼서 브이라인 만드는 방법 1편


 [니나의 건강교실 ]일주일 안에 날씬해지기 3편